전북교육청, “신규 조리실무사의 출발, 도교육청이 함께해요”
전북교육청, “신규 조리실무사의 출발, 도교육청이 함께해요”
  • 고병권
  • 승인 2023.08.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조리실무사 직무연수 실시

전북교육청이 학교급식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조리실무사의 설렘과 두려움을 함께 한다.
  
전북교육청은  28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2023년 하반기 신규 조리실무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 대상자는 오는 9월 1일 자로 공립 초.중학교에 배치된 신규 조리실무사 120명이다.
 
전북교육청은 그동안 조리실무사들이 사전연수 없이 학교 현장에 배치되고 바로 급식업무를 시작하면서 겪었던 현장의 혼란과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부터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현장의 요구가 반영된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정책의 이해, 조리실무사로서의 기본 소양, 학교급식 위생관리 및 단체급식 조리의 기본 등 학교급식 종사자로서의 핵심역량에 밀접한 4개 교과목을 총 4시간으로 편성.진행했다.
 
전북 학교급식 정책의 이해를 위한 강의와 함께 학교급식 현장 경험이 풍부한 영양교사가 학교급식 위생관리(조리과정의 haccp관리)와 단체급식 조리 기초에 대한 연수를 통해 조리실무사로서의 기본역량과 직업의식을 키우고자 했다.  

또 소통과 협력을 위한 조리실무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추가해 동료는 물론 교사와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는 신규 조리실무사들이 급식 현장에 첫발을 내딛을 때 당황하지 않고 바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면서“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연수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