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8일 2023 정읍시취업박람회 개최
정읍시, 8일 2023 정읍시취업박람회 개최
  • 하재훈
  • 승인 2023.05.3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 주최, 정읍시취업중개센터 주관, ‘2023 정읍시 취업박람회’가 6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읍체육관에서 열린다.

31일 정읍시에 따르면 시에 거주하는 시민 중 경제활동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으나 지역의 기업 또는 기관 등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분야 및 직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기회가 없어 타 지역으로 유입되는 잠정적 인구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을 원하거나 이직을 원하는 구직자들과 구인을 하고자 하는 기업 또는 지역의 경제적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분야들 간의 직접 만남을 통해 정읍시 소재의 기업이나 채용이 이뤄져야 한다는게 여론이다.

시는 기업 또는 경제활동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분야의 직접적인 만남 취업 박람회가 기업과 구직자들이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장소로 보고, 이를 통해 기업의 문화와 채용 절차,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취업박람회를 개최키로 했다.

또 경제활동을 위한 수요자 및 공급자 간 빅데이터 구성 초석 마련, 구직 및 구인을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는 기회 마련으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이번 사업 후에도 구직자와 구인 희망 기업 및 경제활동 분야 등과 사례관리를 통한 활발한 경제인구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구인과 구직자 간 편안한 분위기 조성 쉼을 위한 현장 분위기 조성을 통해 경직되지 않고 머무르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역량강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참여대상은 채용예정 기업체, 경제활동 분야 기관, 단체 (22여개소) 구직 및 일반시민 500여명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