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완주군의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 이은생
  • 승인 2023.05.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30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완주군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지구 환경을 파괴하고, 인류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이며, 인접해 있는 대한민국의 해양오염 인한 수산물에 대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임에도 정부에서는 안일한 대처로 대한민국의 식량 주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강력히 대응해야 함에도 마셔도 되는 식수운운하며, 무책임한 행동으로 온 국민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서남용 의장은 정부는 국제사회와 공조를 통해 일본정부의 방류 계획이 철회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한편, 원전 해양 오염수 해양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목소리를 정부가 확실하게 전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온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반대를 위해 완주군의회와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덧붙였다.

군의회는 이번 성명서를 통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뜻을 정부와 국회 등에 명확히 전달하고, 시민사회와 함께 정부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