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대기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부안군, 대기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 황인봉
  • 승인 2023.03.1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지역 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3년도 대기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20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약 11억원의 예산으로 사업장 15개소에 대해 대기 방지시설 및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했으며 올해 사업예산은 15,000만원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으로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대기오염물질배출시설을 설치·운영하는 사업장이다. 특히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른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를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하는 4·5종 사업장도 포함된다.

지원내용은 대기오염 방지시설, 저녹스버너 설치,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을 지원한다. 지원받은 사업장은 해당 방지시설을 3년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사업장에서는 환경전문공사업체를 직접 선정해 320일부터 414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헤 부안군청 환경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확인 및 환경과 환경관리팀(063-580-44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노후 대기 방지시설 설치 및 사물인터넷 측정기기 부착 의무에 대한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보다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