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읍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하재훈
  • 승인 2022.03.0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대상 모집

정읍시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가 계절별·주제별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눠 평일 2회(오전 10시30분~12시, 오후 1시30분~3시) 진행한다.

정기반은 7일부터 18일까지 정읍시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정기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정읍시청 홈페이지에 게제한 모집공고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 후 산림녹지과 담당자 이메일(ljj260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수시반은 목요일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읍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놀이공간이자 교육 시설이다.

초등학교 취학 전 유아들이 숲을 통해 마음껏 뛰어놀며 만지고 보고 느끼는 등 오감을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북돋아 준다.

특히 숲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등 자연과 교감하는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읍시민은 물론 타지역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해는 3,400여 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에 참여했다.

정읍시 관계자는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이 숲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