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응태세 돌입
전북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응태세 돌입
  • 조강연
  • 승인 2021.11.16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전북도는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전북도는 감염병으로부터 수험생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차단하고자 비상대응체계 구축, 감염병전담병원 내 고사장 마련 등 빈틈없는 방역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먼저 코로나19 확진수험생도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게 교육청, ·,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소방 등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확진 수험생에 대한 관리와 응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만약 수능 응시자 중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이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내 감염병전담병원에 별도 고사장을 마련했다.

보건당국은수능 전날 유증상 수험생이 발생하거나 자가격리자로 통보 될 경우 병원이 아닌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능 전날에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수험생 검체를 우선적으로 검사하고, 결과를 신속하게 도 환자관리반과 시군 보건소에 통보한다.

·군 보건소에서는 교육청에 알려 해당 수험생이 별도 고사장에서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조치한다. 확진자 발생 시 시험장까지 이송은 소방본부에서 담당한다.

아울러 도는 수험생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측에 수험생들이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수능 전까지 실내체육행사, 특별활동 등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학원, 교습소를 교육청과 함께 17일까지 특별 점검한다.

특히 백신 접종률을 끌어 올리고자 교육청 및 각급 학교에 백신접종을 적극 권고하기도 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확진 및 자가격리된 수험생의 안전한 수능 응시와 일반 수험생의 감염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도민들께서도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학교 밖에서 학교 안으로 감염병이 전파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