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트기․마음열기․표현내기 독서논술 삼품제,행사 실시
생각트기․마음열기․표현내기 독서논술 삼품제,행사 실시
  • 홍성일
  • 승인 2009.10.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순창교육청(교육장 조동환)은 지난 27일,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생각트기, 마음열기, 표현내기 독서논술 삼품제” 라는 순창군교육청 장학계획 추진의 일환으로 우리교육청 영재교육원에서 09후반기 초중학교 독서행사를 실시 했다.

조동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학생들이 열심히 독서활동을 한 것을 칭찬하며 책을 더 많이 읽어서 지식기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들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본 행사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춘 맞춤식 독서행사로 초․중등 학생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였다.

책을 읽은 후 자기의 느낌을 그림으로 나타내는 초등 1,2학년의 독후화그리기, 초등 3,4학년과 중등 1,2학년 독후감쓰기, 초등 5,6학년과 중등 1,2학년은 독서토론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150여명으로 각 학교에서 예선대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로서 자기학교의 명예를 걸고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대회였다. 특히 주어진 논제에 대해 서로의 주장을 근거를 들어가며 밝히는 열띤 토론장의 모습은 법정에라도 온 듯했다,

학생들은 이번 맞춤식 독서행사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실감함으로 더욱 흥미를 갖고 열심히 독서활동을 할 것이라 기대되며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력, 논리적 사고력이 향상됨은 물론 책을 깊게 읽는 습관이 길러져 학생들의 학습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여 진다.

/순창=이동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