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경찰·소방, 수험생 편의·안전 '수능 특별관리 대책'
전북 경찰·소방, 수험생 편의·안전 '수능 특별관리 대책'
  • 조강연
  • 승인 2023.11.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경찰·소방이 수험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특별 대책마련에 나섰다.

먼전 전북경찰청은 수능 당일인 16일 수험생의 안전한 입실을 돕기 위해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

경찰은 도내 13개 시·, 65개 시험장에 경찰관 및 모범운전자 등 총 426명과 순찰차 등 장비 100대를 집중 배치해 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수험생 탑승 차량에 통행 우선권을 부여하고, 수험생 탑승 차량의 수험생은 시험장 200m 전방에서 하차 후 도보 입실하도록 유도하는 등 시험 시작 전까지 지속적으로 교통관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찰은 수능날 각종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경비·안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경찰 문답지 이송지원, 문답지 보관소 경비, 시험장 경비, 답안지 보관 및 이송 등 수능 관련 경비·안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소방본부도 수능 시험장에 소방안전관리관을 배치해 안전관리업무를 실시한다.

소방안전관리관은 간호사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을 갖춘 소방공무원으로 66명이 시험장에 배치돼 시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수험생 이송 지원 및 기타 시험장 안전관리 임무를 수행한다.

또 청각, 지체장애 학생 등이 시험을 치르는 시험장에는 구급차 1대를 배치한다.

전북소방본부 관계자는 수능 종료시까지 모든 소방력이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자율안전관리 지도 및 예방순찰을 통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