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사이클론연구소 무료암검진
전북대병원 사이클론연구소 무료암검진
  • 박진원
  • 승인 2008.08.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 사이클로트론연구소는 소년․소녀 가장을 돌보는 도내 기초생활 수급자 노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 암 검진과 저개발국 암 퇴치 지원을 위한 모금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12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무료 검진은 7개 권역별 사이클로트론연구소가 참여하는 ‘권역별 사이클로트론센터 협의회’가 주축이 돼 이뤄진다. 협의회는 전체 회의를 통해 수익의 일부를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고 전북대병원을 비롯한 4개권역이 참여했다.

또한 암환자 지원을 위한 국제적 모금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인도주의 차원에서 추진 중인 ‘저개발국 암 퇴치 지원을 위한 국제모금(PACT)’에 참여해 무료 암 검진과 연계한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의 암 퇴치 활동을 지원한다. 전북대병원 핵의학과와 사이클로트론연구소는 관련과에 PACT 홍보지 및 모금 저금통을 설치해 모금 활동을 펼치고 모금된 금액은 국제원자력기구 사무국에 전달돼 저소득층 아동의 암 퇴치 활동에 쓰게 된다.

전북대병원 사이클로트론연구소 손명희 소장은 “첨단 장비를 이용해 얻은 수익을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쓸 수 있다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분들이 원자력 사랑 나눔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 최초로 전북지역암센터에 도입된 ‘사이클로트론’은 PET-CT 등을 이용한 정밀한 암 검진에 사용되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생산하는 장치로 시험가동을 거쳐 10월중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