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ㅇㅈ비중격만곡증
icon 보이
icon 2018-04-05 14:50:24  |  icon 조회: 2195
첨부파일 : -
저는 비중격만곡증이 조금 심한편인데요. 왜 나만 이렇게 비중격 연골이 휘어서 고생하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우리나라 성인 70%가 비중격이 휘어있대요. 다만 휘어진 정도가 완만한 것 뿐이라구요. 저는 좀 심한 편이긴 하지만 다들 휘어있다니 조금은 위안이 되더라구여.

그건 그렇다치고 저는 태어날때부터 살짝 휜코를 가지고 있어서 비중격만곡증이 같이 있는 것 같아요. 아빠코도 좀 휘어있는데 제가 아빠코 닮았거든요. 집안 내력인 듯 하네요ㅠ 아빠도 만성축농증 가지고 있고 저도 비염이 있어요. 그리고 코막힘이 너무 심해가지고 맨날 코맹맹이 소리가 나요. 여기에 감기까지 걸리면 진짜 죽을맛이에요.. 숨이 안쉬어짐... 그리고 봄 되면 꽃가루 알러지 때매 너무 힘들구요ㅠㅠ
그래서 올해는 아예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받아볼까 하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어요. 근데 ㅇㅈ이 시설도 그렇고 시스템도 그렇고 괜찮아보이더라구여. 예를들어 거기서는 수술 후에 회복실에서 휴식 취하고 있을 때도 바이탈 체크를 수시로 해준다고 하니까 위급한 상황에서 대처가 바를 것 같더라구여.
그리고 수술 후 회복기간에 멍이나 붓기, 흉터 같은 것들을 에프터케어센터에서 케어해준다고 하니까 좋아보이는 것도 있구요. 여기가 성형외과긴 하지만 이비인후과 선생님도 계셔서 같이 협진 하신다고 하니까 코기능질환도 여기가 괜찮은 것 같더라구여. 그래서 아빠랑 같이 가보면 어떨까 생각중에 있네요.
2018-04-05 14:50:24
222.237.253.1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