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군, ‘한국관광대상’수상!
[순창]순창군, ‘한국관광대상’수상!
  • 최광일
  • 승인 2014.01.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최고지방자치단체로 선정
순창군이 한국관광클럽에서 주관한 제6회 ‘한국관광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대상은 관광 성공사례 및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자체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다.
국내 관광 80여개 여행사 CEO와 관광전문 언론인, 관광전문교수 등으로 구성된 한국관광클럽은 지난해 12월 전국 지방자체단체를 대상으로 『제6회 한국관광대상』을 공모해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2차례에 걸친 엄정한 심사결과 ‘순창군’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심사단은 특히 황숙주 순창군수의 관광객 유치에 대한 열의를 높게 평가했으며, 순창군과 한국관광클럽의 업무협약(MOU)을 통한 관광객 유치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국내·외 여행전문가 및 기자단 팸투어,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 부산경남지역 관광객 유치 및 코레일을 이용한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 농촌체험 관광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를 조성하고 관광중심 도시로 발전시킨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순창군 관계자는 “지난해 관광객 300만명 유치를 위해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과 관광안내 서비스 개선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테마가 있는 체험관광 프로그램으로 순창의 이미지와 위상을 높여 더 많은 관광객이 순창을 찾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6회 한국관광대상 시상식은 22일 오후 6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리는 한국관광클럽 정기총회에서 여러 지방자치단체장과 전국의 여행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