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자전거 타면서 섬진강 가을정취 흠뻑 느껴보세요~
[순창]자전거 타면서 섬진강 가을정취 흠뻑 느껴보세요~
  • 최광일
  • 승인 2013.11.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아름다운 섬진강 풍광 따라 63km MTB라이딩대회 열려
2013년 순창 섬진강 MTB(산악자전거) 라이딩대회가 오는 10일 순창군 섬진강변 자전거길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순창군생활체육회(회장 황숙주)와 순창군자전거연합회(회장 박재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싸이클 MTB 동호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전남 여수, 곡성, 전북 군산, 정읍 MTB 연합회 회원들이 멀리서 참가할 예정이어서 이번 대회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6월 개통된 섬진강 자전거길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상의 조건을 갖춘 아름다운 코스로 인정받으며 자전거 동호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오색 단풍이 깊게 물들고 섬진강 수면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의 신비스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무한한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라이딩 코스는 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인계 갈재~일중리를 지나 동계 장구목과 구미교, 우계마을을 거쳐 섬진강체육공원~향가터널~상촌.가잠마을~순창의료원을 지나 다시 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3km의 라이딩으로 진행된다.
이 대회는 순창군 통합체육회 이사와 순창군 사이클 연합회 회원, 순창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자진해 행사 안내와 중식 제공 등 참가자에게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는 등 범군민의 염원을 모아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하고 있다.
또 대회 참가자에게 순창전통고추장과 중식, 생수, 경품권 등 많은 혜택도 줌으로써 순창 섬진강 자전거길 홍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 섬진강 자전거길의 멋있는 풍경을 감상하면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명품 자전거길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자전거길이 더욱 많이 알려져 많은 동호인들이 순창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동호인은 당일 8시50분까지 순창공설운동장에서 접수등록을 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통합체육회(☎063-653-7322)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