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섬진강 생태계는 우리가 지킨다!
[순창]섬진강 생태계는 우리가 지킨다!
  • 최광일
  • 승인 2013.11.0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생태계 복원 위해 순창서 토종어류 17만마리 방류
순창군은 자연환경개발과 어류 포획 등으로 고갈되어가는 토종어류 보호와 섬진강 생태계 복원에 기여하고자 붕어 등 17만마리를 섬진강에 방류했다.
군은 5일 이강오 순창부군수를 비롯한 학생, 지역주민, 단체,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앞 경천과 유등 섬진강변 2곳에서 붕어 6만2천마리, 잉어 6만2천마리, 동자개 4만6천마리등 17만마리 방류행사를 가졌다.
이강오 순창부군수는 “환경보전은 우리 모두의 공동 책무라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며 “섬진강이 보다 깨끗해 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클린순창 그린순창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토종어류 방류를 통한 생태계 복원으로 깨끗한 섬진강 지키기에 적극 나서서 토종어류 보호 및 수생태계 복원, 환경보전의식 고취 등 섬진강 사랑운동을 확산하고자 방류행사를 추진했다”며 “초등학생과 지역주민들도 함께한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방류행사를 지원한 섬진강환경행정협의회(회장 정현태 남해군수)는 섬진강수계의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섬진강주변 자치단체 공동연대를 통한 섬진강 생태계보전을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발족했으며, 참여한 자치단체는 순창, 남해 등 11개에 달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