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부담 해소 기대
도시가스 요금부담 해소 기대
  • 김주형
  • 승인 2013.11.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왕궁면 일대에 조성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에너지 공급원이 도시가스로 확정되면서 시민들의 도시가스 요금 부담이 덜어질 전망이다.

국회 전정희 의원(민주당, 전북익산을)은 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집단에너지 공급대상지역 지정을 위한 자문위원회 심의 결과,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에너지 공급원이 도시가스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는 집단에너지사업법 제4조 등에 의해 집단에너지공급기본계획이 수립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식품클러스터라는 특수성으로 인한 청정에너지 공급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과 큰 규모의 도시가스 공급을 통해 익산지역 도시가스 요금을 인하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었다.

이에 전 의원은 지난 7월 산업부의 집단에너지 지역지정 자문위원회 심의단계부터 익산시민, 익산시, 전북도 등과 함께 익산 식품클러스터 도시가스 보급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번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집단에너지 미지정으로 인해 전북지역에서 높은 수준의 도시가스 요금을 부담해 왔던 익산시민들은 향후 ㎥ 당 약 50원(익산시 전체 연간 70억원 수준)의 인하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정희 의원은 "익산시민, 익산시청, 전북도청 등과 함께 전방위적으로 대응한 결과이다"면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청정연료인 도시가스가 보급되는 길이 열려 그동안 요금측면에서 불이익을 받아왔던 익산시민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