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일자리 지원으로 자활의지 도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
장애인일자리 지원으로 자활의지 도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
  • 한유승
  • 승인 2011.07.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행정도우미 사업을 실시하여 장애인들에게 행정업무 참여 기회를 제공 사회구성 원으로 권익보호와 함께 일자리를 제공하여 가정경제와 자활 의지에 도움을 주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장애인행정도우미가 주민복지과를 비롯하여 19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20명이  복지행정 보조업무를 수행도록 하여 소득 보장과 사회참여를 증진 시키고 이를 통해 일반일자리로 옮겨 지원 하는 전환기적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적극 추진 중이다.
또한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장애인복지일자리는 장애인에게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라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 사회참여 경험을 갖도록 하기 위한 사회 참여형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을 시행중으로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35명의 장애인들이 각자의 적성에 맞는 건강도우미사업  디엔디케어사업 장애인복지관 환경정비사업  환경도우미사업 등에 참여하여 보람과 소득 창출의 꿈을 동시에 이루고 있다.
한편 김제시에서는  매년 장애인들에게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른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함께 행정업무 보조 수행등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장애인들에게 사회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소득창출에도 기여하여 안정적인 가정생활 영위로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하고 많은 장애인들이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