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제16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 한유승
  • 승인 2011.07.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제16회 김제시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11일 김제시청 지하 대강당에서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연순) 주관으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국격에 맞는 여성인력 활용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화려한 밸리댄스와 에어로빅으로 식전행사를 시작하여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와 녹색생활실천 결의문 낭독과 탄소포인트제 참여에 대한 동영상을 상영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의식을 한층 높였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식을 갖고 여성적인 섬세한 감성이 문화적 감성과 결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고 여성친화의 관점으로 미래적 가치관을 자리 잡아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목표로  여성친화도시의 새로운 비전을 선언하였다.
2부 행사에서는 다양한 축하공연과 예선을 통과한 12팀의 참가자들이 노래와 춤 악기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장기자랑을 펼쳐 유쾌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한편 이건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 관점과 경험을 시정 전반에 반영하여 여성들이 생활속에서 느끼는 불안과 불편요소를 없애고 여성의 사회참여를 촉진하는 여성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여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김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