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김제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 한유승
  • 승인 2011.07.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5기 1주년 전국기초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열린 2011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김제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5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대표 : 강지원)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난 4월 6일 유치한 국립민간육종단지를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번 행사는 민선 5기 1주년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과 로컬 매니페스토 운동 확산을 통한 참다운 자치구현 주민참여 확대로 매니페스토 운동의 토대와 신뢰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클린·일자리·신뢰행정을 통한 참다운 지방자치 구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대전에서 개최되었다.
매니페스토(Manifesto)란 선거 시 유권자에게 한 약속으로서 추진목표와 이행가능성, 예산확보의 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공약을 말하며 참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은 선거에서 후보자의 올바른 정책에 대하여 유권자들에게 검증받고 건전한 선거문화를 획기적으로 변화·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김제시는 그간 5개 핵심과제 48개 세부사업의 총 53개 사업으로 이루어진 민선5기 시장공약사업의 추진과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등 참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