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식량작물 생산 시범사업 장마철 관리 지도
고품질 식량작물 생산 시범사업 장마철 관리 지도
  • 한유승
  • 승인 2010.07.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식량작물에 대해 장마철 관리요령 실천 지도와 현장 점검에 나섰다. 
고품질 식량작물 생산 시범사업을 확대 추진하기 위하여 적정 지역선정과 사업추진요령교육 사업비 집행 적기내 이앙등을 추진해 현재까지는 지역농업특성화 시범단지를 비롯하여 10개단지 390ha가 정상적인 생육상태지만 고품질질 쌀 생산을 위해 장마철 침.관수시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논물을 빼주고 배수정비를 해줄 것을 당부 현장 지도를 실시한다.
농기센터는 금년도에 추진하는 시범사업은 품질 고급화 생산성 향상 친환경농업 실천 수입농산물 대체 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였으며 2년차 사업인 지역농업특성화 시범사업과 탑라이스 생산단지는 내년도에도 농진청에서 계속사업으로 지원되도록 특별관리를 하고 있다.
그동안 2년동안에 걸처 얻은 경험과 정보를 통해서 단지를 관리를 꾸준히 잘 해준 덕택에 현재까지는 좋은 생육상태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계속적인 장마로 인하여 벼들이 웃자라고 있는 상태라써 물관리와 병해충의 예찰등에 더욱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한편 농업기술지원과 관계관에 의하면 "7월중순 농촌진흥청의 사업추진 중간진도 점검에 대비하여 병해충과 잡초의 발생 필지별 소포찰 부착 논두렁 잡초 제거 여부등을 현지점검을 할 계획이며"또한 "시범사업 추진단지내 참여 농업인들은 침.관수시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논물을 빼주고 배수정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