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교향악단 창단, 신년음악회 30일 개최
익산시교향악단 창단, 신년음악회 30일 개최
  • 고재홍
  • 승인 2010.01.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익산시교향악단(단장 홍성각)이 창단 및 신년음악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오는 30일 오후7시30분 솜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익산시교향악단 창단 및 신년음악회가 열려 새해의 희망을 이야기할 대중적인 다양한 클래식음악을 선곡, 연주하는 특별한 음악회를 선보인다.

이날 연주회는 시민들이 용맹하고 힘찬 백호의 기운을 가득 받아 건강하고 희망찬 새해가 되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주페의 경기병 서곡(J. 요한 시트라우스)을 오프닝 곡으로 연주하며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中 '왈츠' '현을 위한 세레나데' 中 '왈츠'(P. I. 차이코프스키), 트럼펫 협주곡 E♭장조(J. 하이든), 강 건너 봄이 오듯(임긍수 곡), '아를르의 여인' 조곡 제 2번 中 '파랑돌'(G. 비제)등 새해 희망의 멜로디를 가득 담은 레퍼토리가 연주된다.

이밖에도 소프라노 김보경, 송금영, 테너 김용진, 바리톤 박영권, 트럼펫티스트 임승구 등이 특별출연해 클래식 연주곡은 물론 친숙한 가곡들을 노래한다.

한편 홍성각 단장과 33명 단원으로 구성된 익산시교향악단은 앞으로 시민 정서함양을 위한 음악회는 물론 청소년을 위한 감성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한 따뜻한 세상만들기 등 프로젝트를 연중 실시한다.

특히 위대한 음악가시리즈, 명작시리즈, 명연주자시리즈 연주회 등 교향악단의 수준 높고 감동적인 연주를 선보이며 익산시민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고재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