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 10월29일~11월8일까지 중앙체육공원에서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 10월29일~11월8일까지 중앙체육공원에서
  • 고재홍
  • 승인 2009.09.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보는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

- 10월29일~11월8일까지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




제6회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오는 10월29일~11월8일까지 11일간 중앙체육공원에서 ‘서동축제 2009’와 함께 개최한다.




‘행복과 기쁨’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다륜대작과 현애, 쿠션멈 등 국화 천만송이가 아름다운 자태와 함께 그윽한 향기를 품어내며 관람객을 사로잡게 되며, 광장 입구에는 ‘여성친화도시 익산’을 주제로 섬세하고도 아름다운 국화가 전시되고 2m 높이 꽃벽이 설치된다.




분수대 주변에는 ‘행복의 성’을 웅장하고 거대한 국화꽃으로 만들며 둘레를 꽃 벽으로 차단하고 미륵사지 창건스토리를 꽃 조형물과 국화로 연출하고 서동․선화, KTX모형, 행복나누기 이벤트 등 모형물을 산수경으로 만들어 보는 이의 마음을 설레이게 한다.




특히 올해 전국 국화작품 경연대회는 전국 국화애호가들이 참가해 그간 키워왔던 화려하고 개성 있는 국화를 선보이는데 우수작품에는 상금 1천만원이 수여된다.




올해 특별이벤트로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국화차, 술, 떡, 고구마, 국수, 찐빵 등의 요리체험이벤트와 쌀 쿠키, 치즈 등 시식 및 시음행사가 마련되고 전북도 화훼자원연구소 국화품종전시, 화훼농가 생산국화를 전시하는 녹색 홍보관이 운영돼 직접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어 소득향상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




외에도 국화차, 국화베개, 국화화장품, 향주머니, 국화압화 등 국화 관련 가공상품 전시 및 체험, 판매행사가 열리며 문화행사는 남녀노소 참여할 웃음치료, 레크댄스, 유치원 장기자랑, 통기타 연주, 가을색소폰, 시 낭송회 등이 마련된다./고재홍 기자>

 

<사진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