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조사 기관 한자리에 모인다
가격조사 기관 한자리에 모인다
  • 서윤배
  • 승인 2009.08.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민간가격조사기관과 가격정보 품질 향상 위한 ‘가격조사협의회’ 구성

가격정보의 품질을 높이고 가격조사 유관기관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가격조사협의회’가 구성된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이성남)은 17일 전문가격조사기관을 비롯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관련협회, 원가관리협회 등 가격조사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가격조사협의회 발족식을 겸한 첫 회의를 1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현재 직접 구매한 물품, 쇼핑몰을 통한 단가계약 물품, 신기술제품, 시장조사자재 등 약 30만 개에 달하는 품목의 가격을 인터넷(나라장터)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각급 공공기관과 업계에서 이를 이용하여 공사비를 산정하거나 입찰가격을 결정하고 있다.

이렇게 제공되는 가격자료는 많은 공공기관 및 업체들의 계약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나, 일부 업계에서는 정부 조사가격이 낮다는 불만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협의회는 가격조사 관련 제도개선, 가격동향 분석, 상품정보 교류, 교육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의제로 매월 1회 모임을 갖고 가격관련 정보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 방안과 가격조사에 대한 투명․객관성을 높이는 문제를 논의하게 된다.

또한 친환경,신기술 제품, 고효율에너지기자재 등에 대한 상품정보망 구축을 추진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남 청장은 “ 정부 가격조사전문기관인 조달청은 민간 가격조사기관과의 유대강화를 통해 정부예산의 효율적 집행은 물론 가격조사의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윤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