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김제지평선축제와 함께하는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 개최
제11회 김제지평선축제와 함께하는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 개최
  • 한유승
  • 승인 2009.06.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11주년 김제지평선축제에서 100㎞코스모스 꽃길사이로 드넓은 황금들녘을 배경으로 한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허수아비를 통해 농경문화 발상지로서의 김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격 및 공모의 자세한 내용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 또는 김제시 홈페이지(www.gim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풍경 및 농경문화와 관련된 주제로 지평선축제를 알리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하고 김제 지역 외 주민이 그 지역 일정 장소에 설치해야 하며 김제시민 및 단체가 본 경연에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김제 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설치해야 한다.

대상 2백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노력상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경연에 참가한 개인이나 단체에 각 20만원씩의 참가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김제시 19개 읍면동에서 주관하는 허수아비 테마존을 업그레이드 하여 행사장에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고향의 향수어린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김제시 관계자는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는 김제지평선축제 지난 10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기념으로 관광객과 지평선축제 마니아들로 하여금 멋진 추억과 이색 체험을 경험하도록 계획했다”고 말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