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의 법칙'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3의 법칙'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 전주일보
  • 승인 2009.06.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단보도 중간에서 한 사람이 하늘을 쳐다보며 손으로 가리킨다. 지나가는 누구도 그 사람이 가리키는 곳을 쳐다보지 않는다. 두 사람이 하늘을 쳐다보며 가리킨다. 역시 아무도, 세 사람이 횡단보도 가운데서 하늘을 쳐다보며 가리킨다. 놀랍게도 지나가던 사람들이 하나 둘 멈추더니 모두가 멈춰 횡단보도가 꽉 찰 정도의 사람이 모여 아무것도 없는 하늘을 쳐다본다. 마치 뭐가 있다는 듯이, 이것이 3의 법칙이다.

2005년 10월 17일 천호역, 지하철이 들어오는 순간 한 남자가 열차와 승강장사이 플랫폼에 끼였다. 목숨이 위태로웠던 순간, 어떤 한 분이 큰 소리로“우리 함께 밀어봅시다”하자 반응이 없다가 혹시나 하고 손을 보탠 한사람, 희망을 안은 세 번 째 사람, 세 사람이 움직여 인간 띠를 만들고 33톤짜리 지하철을 밀어 시민을 구했다.

3의 법칙은 최소한 3명이 같은 행동을 하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져 하나의 움직임이 되고, 전체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놀라운 힘이 된다는 것이다.

나, 그리고 나와 뜻을 같이 하는 한 사람, 두 사람이 모으면 전체를 바꿀 수 있다고 하는 3의 법칙.
내가 먼저 ‘교통신호를 지킵시다’ 라고 시작한다면 우리의 교통문화를 바꿀 수 있지 않을까?
‘교통신호지키기’ 문화를 만드는 3명!!!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정보보안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