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전국의 군수가 순창에 모인다
오는 23일 전국의 군수가 순창에 모인다
  • 강수창
  • 승인 2009.04.1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군수들이 오는 23일 순창군에 모인다.

숙명여대 한영실 총장과 전국 86개 군 지역의 군수가 순창군 청소년센터 2층 회의실에 모여 ‘지역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갖기 위함이다.

이 협약식은 전국의 우수한 인재를 고루 선발, 리더로 육성해 지역에 환원한다는 숙명여대의 ‘지역핵심인재 전형제도’의 일환으로, 대학과 지역이 전국의 여성핵심인재 육성에 관한 비전을 공유하고 인재육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순창군을 비롯한 전국 군 지역 여성인재 1명은 앞으로 각 지역 군수의 추천으로 숙명여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뜻깊은 협약식을 순창에서 갖게 된 배경에 대해 군은 강인형 군수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 군수대표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20일 전국 군 단위 지역으로는 순창군이 숙대와 첫 협약을 체결한 지역으로서, 숙명여대의 편의 제공과 전국 군지역 군수가 한 자리에 모여 농촌지역의 인재양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숙대의 사례가 타 대학에도 파급되길 바라는 염원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체결은 한영실 숙대총장과 참석한 군수간 개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이 협약은 군에서 공정하게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학생을 추천하면 숙명여대는 그 학생을 성실하게 교육시키겠다는 약속을 내용으로 하는 것이다.

순창군을 비롯 이날 숙대와 협약을 맺게되는 전국 군지역은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핵심리더 양성과 학생들에게 수도권 대학 진학에 따른 학습의욕 고취에 한층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숙명여자대학교의 ‘지역핵심인재 전형 제도’란 2010학년도 숙대 신입생 선발 형태 중 ‘입학사정관제도’로 자치단체내 각 고등학교에서 자치단체장에게 고3여학생을 추천해 주면 그 중 최종 1명을 자치단체장이 숙대에 추천해 입학시키는 제도로 자치단체장이 학생을 추천하는 것은 숙대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제도로서 지역인재를 골고루 등용하고자 하는 것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