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 하재훈
  • 승인 2024.03.2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제57회 동학농민혁명기념제를 맞아 동학농민혁명 계승을 위해 이달 4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동학농민혁명 대상’은 ‘동학농민혁명 기념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라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을 위해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연구·문화 사업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한다.

시는 동학농민혁명 관련 기관·단체장, 전국 각 지자체장·학교장, 지역내 실과소장·읍면동장, 사학자 등으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국민(단체)이라면 누구나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를 수여한다.

후보자 접수는 동학문화재과(063-539-6922)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동학농민혁명 기록물이 지난해 5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돼 자랑스럽고 명예로운 세계 역사로 인정받아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며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자유, 평등, 인권의 대화합의 장을 만들어 가는 단체나 개인을 수상자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