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학력향상 학부모 연수’ 개최
정읍교육지원청,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학력향상 학부모 연수’ 개최
  • 하재훈
  • 승인 2024.03.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은 지난 23일 대회의실에서 ‘2024.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 및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코칭(강사 함께교육대표 김현미)’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25일 정읍교육지원청은 전북자치도(교육감 서거석)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신장’을 실현하기 위한 연수는 정읍학력지원센터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과 학력향상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서는 ‘미래교육! 학습코칭의 필요성 및 공부 동기 세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가정 안에서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학습코칭의 방법을 안내해 지역교육청과 가정이 무엇을, 왜, 그리고 어떻게 협업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정읍 지역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더 나아가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자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생들의 학력이 향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정읍교육지원청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다.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책을 다각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용환 정읍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며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