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숙 "전주시 현안사업 더욱 치밀하게 추진을"
이남숙 "전주시 현안사업 더욱 치밀하게 추진을"
  • 김주형
  • 승인 2024.03.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남숙 전주시의원 시정질의 통해 "현안사업 팔요부지 선제적으로 마련" 당부
이남숙 전주시의원
이남숙 전주시의원

전주시의 산적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시유지 확보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전주시의회 이남숙 의원은 지난22일 열린 408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현재 부지가 없어 멈춰있는 현안사업이 다수임에도 불구하고 전주시가 시유지 확보를 위한 노력은 없이 국가공모사업 유치에만 사활을 걸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거점형대형놀이터’는 당초 완산구와 덕진구 2곳에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완산구는 현재 마땅한 부지를 찾지 못해 사업이 표류하고 있다.

또 덕진구도  양묘장 내 부지를 확보했으나 버스 회차지와 겹쳐 안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여기에 전주시복지재단과 전주시사회복지협의회,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입주한 옛 중앙동사무소 건물은 안전등급 최하인 ‘불량’을 판정받아 보강 또는 개축이 필요한 상태로 이들 단체의 이전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일일평균 870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전주시보건소도 청사가 협소해 신축을 모색하고 있으나 마땅한 부지가 없어 답보상태다.

또한 완산구와 덕진구에 각각 한개소씩 설립을 계획했던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도 부지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최근 덕진구 사랑의집 유휴 부지 내 1개소로 사업이 변경됐다.

이남숙 의원은 "사업계획을 세운 뒤 부지를 선정하는 현재의 방식으로는 적당한 부지를 찾기고 어렵고 주민 만족도도 높이기 힘들다"면서 "부지 확보의 방향이 사업계획 이후 마땅한 부지를 찾기보다는 사전에 넓은 부지를 확보해 놓는 방향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우범기 시장은  "사업 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사업 확장성을 검토하고 필요한 부지를 매입해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등 시 재정부담을 완화해 나가겠다"면서 "타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유재산 특별회계 또는 관리기금 운영 사례를 참고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