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신혼부부·청년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부안군, 신혼부부·청년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 전주일보
  • 승인 2024.03.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
부안군청

부안군은 공공임대주택 입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신혼부부 및 청년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안군은 이에 따라 공공임대주택에 입주 예정인 신혼부부 및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부안군은 또 올해 31,000만원으로 신혼부부와 청년 26세대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인 자격을 갖춘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이며, 만 18~39세 미혼 청년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계약금(임대보증금의 10% 이내)을 제외한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에 대해 최대 2,000만원을 무이자로 융자한다.

기간은 최초 2년으로 2회 연장해 6년까지, 자녀수에 따라 1자녀 가구는 2년을 추가해 8년까지, 2자녀 이상 가구는 4년을 연장해 최장 10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419일까지이며, 1차 모집 후 잔여물량은 연중 신청 접수를 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 혼인관계증명서(신혼부부), 임대차계약서 원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부안군청 1층 민원과 주택관리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공고문 및 주택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익현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무주택 신혼부부 및 미혼 청년들의 주거안정과 자립기반 마련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주거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