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국 대표 전주 찾아 "정권 무책임 심판하자" 호소
조 국 대표 전주 찾아 "정권 무책임 심판하자" 호소
  • 김주형
  • 승인 2024.03.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한옥마을등 방문해 "시민들이 도와달라" 외연확정 나서
조 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3일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해 지지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를 찾아 지지층 확장에 나섰다. 조 대표는 13일 전주 한옥마을을 찾아 전주시민들을 만나 조국혁신당을 홍보했다.

그는 "우리 당은 창당 10일이 됐다"면서 "신생정당이지만 많은 당원들과 국민의 성원으로 여기까지 왔다"고 언급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은 첫째는 윤석열 정권의 무도함과 무능함, 무책임함을 심판하려고 한다"며 "범민주진보진영과는 언제든지 항상 협력하고 연대해서 이 과제를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최근 급상승한 지지율에 대해 조 대표는 "지금 많은 국민여러분들이 성원을 보내줘서 지지율이 많이 높이 올라와 있다"면서 "건방지지 않게 현재의 추세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남은 한달을 꾸준히 가려고 한다. 시민들이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조 대표는 이날 국민의힘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향한 비난도 했다. 조 대표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여당대표인데 김건희 여사와 검사 시설 수백건의 카카오톡을 하지 않았냐"면서 "그정도로 긴밀한 관계인데 국민의 힘이야 말로 윤석열·한동훈·국민의힘은 김 여사 방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힘은)김건희 방탄 연대, 김건희 호위 연대, 다른 말로 하자면 중전마마 방탄연대"라며 "중전마마에 대한 수사부터 하고, 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동의를 한 뒤 왈가왈부를 해달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