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장수어린이집 현장점검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어린이집 현장점검
  • 구상모
  • 승인 2024.03.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난 4일 장수읍에 소재한 '장수어린이집'을 방문해 신축 이전에 따른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개원을 축하했다.

6일 장수군에 따르면 1995년 개원한 장수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이 위치한 의암공원 옹벽 정밀 안전진단 용역 결과 위험성이 제기돼, 안전사고 예방과 옹벽 재설치 공사를 위해 어린이집 이전이 결정된 바 있다.

신축 이전은 장수군의 일부 지원과 운영 주체인 사회복지법인 장수원의 자부담금 마련을 통해 지난해 8월 착공, 지난 2월 완공됐다.

어린이집은 354(107/1) 규모로 보다 안전한 환경과 현대식 시설을 갖춰 원아들이 편안하게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최훈식 군수는 군은 지역 영유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장수어린이집의 경우 안전 위험과 시설의 노후화로 인해 개선이 필요해 이전했다"앞으로도 적극적인 보육 기반을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해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올해 49억원을 투입해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0~2세 어린이집을 다니는 원아에게 1인당 월 3만원 필요경비 및 외국인 아동 보육료를 지원해 무상보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