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무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실시
전주세무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실시
  • 이용원
  • 승인 2024.03.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무서(서장 박세건)는 4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자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국세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전주세무서는 2019년에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대륜산업 주식회사 이주협 대표를 일일 명예세무서장으로, 중앙여고 교장으로 퇴직해 현재 민원봉사실 어르신도우미로 활동하고 있는 박성옥씨를 일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하고 세정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납세자의 날 기념 모범납세자로는 주식회사 장한종합건설(대표이사 소재철)이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주식회사 아시아(대표이사 오인섭)와 미소아름치과(원장 김진선)가 국세청장 표창을, 하이룸(대표 전승환)이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을, 고천종합건설 주식회사(대표이사 윤영수)와 토마토약국(대표 이성숙)이 전주세무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세무사김인수사무소(대표 김인수)가 세정협조자로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모범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제공 면제와 철도운임 할인, 인천공항 비지니스센터 이용,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사회적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주세무서는 이날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한 첫 번째, 33번째, 58번째 방문객에게 축하 꽃다발과 기념품(디지털시계)을 증정했다.

박세건 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실납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수상자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전주세무서는 납세편의 제고와 공정과세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