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마음건강주치의 사업 추진
남원시보건소, 마음건강주치의 사업 추진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4.02.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에서 마음건강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

27일 남원시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정신과에 대한 편견 및 선입견을 해소하고, 정신과 이용에 대한 문턱을 낮추기 위해 추진된다.

최근 2021년 정신질환실태조사에 따르면 정신질환 평생 유병률은 27.8%로 국민 4명 중 1명은 전생에 걸쳐 한 번 이상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실제 정신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 중 26.9%가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중 12.1%만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남원시정신겅강복지센터는 월 1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정신건강 복지센터를 방문해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전문 상담과 치료로 연계하는 ‘마음건주치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료비 지원도 하고 있으니,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사전에 전화 예약‧문의하면 된다. 문의는 남원시정신건강복지센터(625-4122)로 하면 된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 문제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강화하고, 정신건강서비스 이용률 향상 및 정신질환 만성화를 예방하는 등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