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활력수당 지원대상자 모집
전주시, 청년활력수당 지원대상자 모집
  • 김주형
  • 승인 2024.02.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3월 12일까지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참여자 공개 모집·총 892명 선정 예정
- 미취업청년들에게 구직활동을 위한 지원금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지원(생애 1회)

전주시는 미취업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올해도 활동 수당을 지급한다.

19일 시는 3월 12일까지 ‘전북형 청년활력수당’의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형 청년활력수당은 경기침체에 따른 고용감소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사회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직활동 비용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는 올해 총 892명의 청년에게 이 같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에도 1400여 명의 신청자 중 892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18세~39세 사이 미취업 청년(1984~2005년 생)으로,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혐료 소득판정기준)여야 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은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신용(체크)카드 연계 포인트 방식으로 수당을 지급 받아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육비, 자격증 응시료, 면접준비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업 기간 중 취(창)업에 성공한 경우에는 3개월 근속 시 취업 성공금 50만 원이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신청은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누리집(jbyouth.ezwel.co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는 오는 4월 5일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