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북대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남원시, 전북대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4.02.17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2024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북대 지역산업학과는 전북대와 남원시의 계약을 통해 지원하는 재교육형학과이다. 남원시 전략산업인 목칠공예와 화장품뷰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산업체 종사자, 1차산업 관련종사자, 공공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집은 오는 23일까지이며 목칠공예산업전공 및 화장품뷰티산업전공 중 해당하는 전공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관련분야 산업체에서 10개월 이상 재직중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전북대 지역산업학과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남원시민에 한해 등록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관련 자격증 취득해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재학 시에는 전북대 학생으로서의 동등한 자격을 부여, 졸업 시에는 전북대 경영 학사 학위자격이 주어진다.

최경식 시장은 “전북대 지역산업학과에서 해당 산업 종사자의 재교육을 바탕으로 전문가로 거듭나 남원시 전략산업이 발전하는 데에 필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산업학과 사무실(063-636-6070) 또는 남원시 홈페이지와 남원시 교육체육과(063-620-56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