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디지털 창의융합 SW·AI 로봇코딩 체험교육
완주군, 디지털 창의융합 SW·AI 로봇코딩 체험교육
  • 이은생
  • 승인 2024.02.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4차 산업시대를 주도하는 디지털 기술의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초등학생 4~6학년) 디지털 창의융합 SW·AI 로봇코딩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로봇코딩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하루에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완주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8시간 과정으로 AI자율주행 로봇소개 로봇의 작동방법과 기초코딩하기 조건문을 활용해 장애물 피하는 로봇코딩 선을 따라 이동하는 라인트레이싱 로봇코딩 등이다.

또한 프로젝트 수행(교통관리코스, 자율주행코스 미션 해결하기) 팀별 로봇으로 만드는 AI미래도시 프로젝트 게임도 포함됐다.

군은 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탐구·놀이 중심의 체험학습 위주로 알차게 구성했다.

모집기간은 7일부터 14일까지로 로봇코딩에 관심 있는 지역내 초등학교 4~6학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0명 한정으로 우선 선발한다.

참여희망자는 완주군 대표홈페이지(wanju.go.kr) 공고란에 게재된 로봇코딩 체험교육생 모집공고문 확인을 통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임동빈 행정지원과장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SW·AI 이해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무한한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 미래를 즐겁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참여를 부탁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