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농업·농촌 응원 온라인 행사 열어
농촌진흥청, 농업·농촌 응원 온라인 행사 열어
  • 이용원
  • 승인 2024.02.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6일부터 12일까지 국립식량과학원 기관 특징물(캐릭터) ‘식냥이’와 함께하는 설맞이 온라인 행사 ‘식냥이와 농업·농촌 응원하자!’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식냥이는 국립식량과학원의 우수 성과를 홍보하고 농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기관 캐릭터이다.

이 행사는 우리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농촌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새해에는 더 큰 관심과 응원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 국립식량과학원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cropkorea) 게시글에 식냥이 그림말(이모티콘) 스티커를 첨부해 농업·농촌 응원 댓글을 남기면 24명을 추첨해 봉제 인형, 아크릴 열쇠고리 등 식냥이 팬 상품(굿즈)을 증정한다. 

식냥이 그림말 스티커 ‘식량에 진심인 식냥이와 쌀냥이’은 식량작물을 단순화하고 다양한 감정 표현과 문구를 담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오지큐(OGQ) 마켓(https://ogqmarket.naver.com/)에서 6일부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설맞이 온라인 행사 내용은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www.nics.go.kr)과 기관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