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 택시호출햅 ‘전주사랑콜’ 갈수록 인기
전주형 택시호출햅 ‘전주사랑콜’ 갈수록 인기
  • 김주형
  • 승인 2024.01.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운행 첫 주 대비 20%의 호출 건수 증가, 전주지역 전체 호출 건수의 약 50%(1만5천건) 목표
- 돼지카드(전주사랑 상품권) 결제시 택시요금 10% 캐시백 적립 및 가입시 3000원 택시이용권도 증정

전주형 택시호출앱인 전주사랑콜이 꾸준히 이용 건수가 늘면서 전주시민을 위한 택시 호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주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운수종사자의 경영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새해 첫날부터 운행 중인 ‘전주사랑콜’의 이용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주사랑콜은 개시한 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지만 지난 24일 기준으로 현재 2200여 대의 택시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운행 첫 주 하루 평균 3700여 건이던 호출 건수는 4주차에 접어들면서 4700여 건으로 약 27% 가량 증가했다.

이는 전주시 전체의 하루 택시 호출 건수인 3만 건과 비교했을 때 13%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수준으로, 시는 점차 전주사랑콜의 점유율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향후 전주사랑콜의 하루 호출 건수를 전주시 전체 하루 호출 건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1만5000건 확보를 목표로,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과 기사 모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전주사랑콜 이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용자가 호출료를 부담하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호출앱에 자동결제카드를 등록할 경우 3000원의 요금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으로 택시요금을 결제할 경우 10%의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주사랑콜은 타 호출앱과 달리 택시기사의 승차 거부 방지를 위해 목적지를 지정하지 않아도 택시를 호출할 수 있고, 근거리 배차를 원칙으로 운영하면서 승객 대기시간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이에 앞서 시는 전주사랑콜 이용자 확대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통해서도 전주사랑콜 앱을 연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온라인은 물론 전주시 내 공공주택에 홍보물 배포 및 택시 내부에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해왔다.

시는 향후에도 전주사랑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및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심규문 전주시 대중교통본부장은 “전주시의 택시 호출앱인 전주사랑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애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택시 호출과 배차 편의성을 높여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