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음 시스템으로 위급상황 극복을
한달음 시스템으로 위급상황 극복을
  • 전주일보
  • 승인 2009.03.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디지털시대 전개에 따라 범죄양상도 지능화, 스피드화 되고 무동기성 범죄가 증가하는 등 치안여건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이다.

우리경찰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치안여건에 대비한 한달음 시스템은 경찰력 위주의 전형적인 인력방범활동의 차원을 넘어 과학치안시스템을 구현하고 범죄꾼들의 범죄 심리를 사전 억제함과 더불어 사건 발생시 범인의 조기검거를 위한 도입된 시스템이다.

한달음 시스템을 통한 과학치안시스템의 활용은 범죄예방 및 발생범죄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또한 중요 강력범죄에 대하여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신고접수와 동시에 신고자의 주소 및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신속히 출동하여 조기에 범인을 검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달음 시스템은 무료로 가입되며 가입자가 범죄자와 대처하고있을때 전화수화기만 내려놓고 7초가량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적으로 경찰서 상황실로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상황실에서 관내 순찰차량에게 연락하여 즉응태세를 갖출 수 있어 자위방범강화 수단으로 필요한 시스템이다.

한달음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인하여 가입자가 불편을 겪기도 하지만 내 가정 내 직장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우리 시민들도 한달음 시스템을 가입하여 미연에 강력범죄에 대처할 수 있는 자위 방범의식이 요구된다.

유상현 / 전주완산경찰서 청문감사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