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전주시 덕진구,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 김주형
  • 승인 2024.01.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진구 신년 과동장회의 열고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대책 논의
전주시 덕진구는 지난 19일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효과적인 행정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과동장 회의를 열었다. /덕진구 제공
전주시 덕진구는 지난 19일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효과적인 행정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과동장 회의를 열었다. /덕진구 제공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김봉정)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효과적인 행정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과동장 회의를 가졌다.

지난 19일 덕진구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덕진구청장과 과동장 26명 등 27명이 참석했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설 연휴 동안 쾌적한 도시 미관을 제공하기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강화, 6개 분야에 걸친 종합대책 수립, 그리고 동장들이 주도하는 명절맞이 현장행정이 주요 포인트로 논의됐다.

먼저 덕진구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덕진구청 3층 상황실 및 각 대책반 별 사무실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설 연휴 동안 종합상황실을 통해 신속한 민원응대 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 4개 분야(교통, 청소, 공원, 도로) 및 특별 2개 분야(이웃사랑?지역경제, 시민불편)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각 동장이 주도하는 명절맞이 현장행정을 통해 관내 16개 동의 취약지역과 복지사각지대에 집중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도움 손길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봉정 덕진구청장은 “이번 대책 수립 및 추진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