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신년기자간담회 개최
완주군의회, 신년기자간담회 개최
  • 이은생
  • 승인 2024.01.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15일 완주군청 1층 브리핑룸에서 ‘2024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서남용 의장, 이경애 부의장 및 군의원, 지역 언론인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완주군의회의 지난 1년 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한편, 의회가 올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남용 의장은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 회기 운영 결과 및 2024년 의회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한 데 이어 군정 및 의정 현안에 대한 언론인과의 다양한 질의응답을 주고받아 눈길을 끌었다.

군의회는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로 완주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민간위탁 사무연구회 등 의원단체 구성·운영 명확한 근거와 자료를 바탕으로 한 행정사무감사 정책지원관 임용을 통한 전문성 강화 민생경제 회복에 중점을 둔 합리적인 예산안 심사 등을 꼽았다.

군의회는 2024년 의회 운영 방향으로 공공형 계절근로자 사업 농촌형 인력중개센터 운영 사업 상임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및 활동 강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의정활동 역량 강화 정책 의회 실현을 위한 입법-정책 활동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테크노 2산업단지·농공단지 분양률 100% 달성 수소특화 국가산단 조시 조성 만경강 활성화 스포츠·관광 중심도시 3대 복지 친화도시 선도 등 인구 10만 도시, 전북 4대 도시 도약으로 새로운 완주시대를 열어가도록 노력키로 했다.

서남용 의장은 군의회는 2024년도 사자성어에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의 등고자비(登高自卑)’를 선정, 모든 일을 주민들의 뜻에 따라 모든 일을 순서대로 차분히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만을 바라보며 더욱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