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끼는 식물이 아프다구요? 식물병원에 입원시키세요.
아끼는 식물이 아프다구요? 식물병원에 입원시키세요.
  • 고재홍
  • 승인 2009.03.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픈 꽃나무를 전문적으로 화훼류(관엽류, 난류, 분재류 등) 식물병원이 식물애호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화훼류 식물병원은 250㎡ 규모의 치료실 및 회복실을 확보하고 기자재 및 병해충을 감별할 수 있는 첨단장비를 갖추고 2명의 전문 치료요원이 꽃나무를 치료하는데 농업기술센터는 17일 봄을 맞아 올해 식물병원을 개원했다.

식물병원은 익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치료 후에도 관리를 잘할 수 있는 화훼 재배력을 제공하고 관수, 분갈이, 병해충 방제 방법 등에 대해 실습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분갈이 및 영양제 시비 등 간단한 경우는 당일 바로 치료되며 병해충, 생리장애 등 피해가 심한 경우는 진단·처방·치료 후 회복 될 때까지 수개월간 특별 관리되며 회복이 끝난 후 회송된다.

17일 식물병원이 개원하자마자 신용동에 사는 최병용(56)씨는 분재화분을 가지고 병원을 찾았다. 최씨는 “작년 지인이 아끼는 난을 식물병원에 입원시키고 다시 살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게 됐다”며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식물병원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01년 문을 연 식물병원은 작년까지 8년간 6,100여점의 나무를 치료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800여점의 나무를 치료했으며 종류별로는 관엽류(42%), 난류(23%), 분재류(10%), 기타(25%)가 차지하고 있다. 1인 평균 3점을 치료받고 아파트 거주 도시민이 다수로 나타났다.

식물병원에 대한 궁금증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859-4332)에 문의하면 된다./고재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