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철 CP,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국내 프로그램상 수상
문동철 CP,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국내 프로그램상 수상
  • 김주형
  • 승인 2024.01.0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 출신 쿠팡 문동철 'SNL 코리아 시즌4' CP "더 많은 국민이 웃을 수 있도록 노력"
문동철 CP   /사진=뉴시스
문동철 CP /사진=뉴시스

쿠팡 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4' 문동철 CP가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국내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쿠팡 플레이의 문동철 CP는 전주 출신으로 신흥중학교를 졸업한 뒤 전주고등학교 재학 중에 중국으로 건너가 상하이 교통대를 졸업한 재원이다.

대학 졸업 후 KBS미디어를 거쳐 쿠팡에 입사했으며, 현재 ‘SNL 코리아 시즌4’를 이끌고 있다.

SNL 코리아는 2011년 12월 3일에 첫 방영을 한 생방송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에서 40년간 방영 하고 있는 Saturday Night Live의 포맷 라이선스를 받아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콘셉트는 원조처럼 콩트와 정치 풍자를 통해 호스트들이 철저하게 망가지는 것이다. 캐치프레이즈 는 '토요일 밤, 당신이 알고 있던 스타를 잊어라!' 다.

다른 국내 코미디 프로그램과 차이점이 있다면 매 회차마다 중심이 되는 호스트가 있고, 그와 함께 연기하는 고정 출연 자인 크루가 있다는 점이다. 크루에는 코미디언뿐만 아니라 배우, 성우, 가수, 모델, 작곡가, 기자 등의 다양한 직종이  있다.

문동철 CP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국민들이 쿠팡 플레이 SNL 코리아를 보고 더 많이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