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바라캇 “전주시 친선대사 하겠다”
스티브 바라캇 “전주시 친선대사 하겠다”
  • 김주형
  • 승인 2023.12.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캐나다 출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 21일 전주시 방문 우범기 시장과 면담
-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해 한국방문, 전주-퀘벡 교류와 전주미래도시포럼 등 논의
- “전주 처음 방문이지만, 아름답고 편안해”, 한복 입고 책기둥도서관에서 피아노 연주도 선보여
캐나다 퀘벡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스티브 바라캇이 전주시와의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21일 전주를 찾았다. /사진=전주시

한국인이 사랑하는 다양한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스티브 바라캇이 전주시 친선대사 역할을 자처했다.

전주시는 캐나다 퀘벡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스티브 바라캇이 전주시와의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전주를 찾았다고 21일 밝혔다.

일기예보와 KTX 안내, 대한항공 기내 음악 등 대한민국 곳곳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작곡한 그는 한국방문만 100회가 넘는 친한파로 잘 알려져 있다.

전주를 처음 방문한 그는 이날 우범기 전주시장을 만나 퀘벡의 친선대사로서 퀘벡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전주와 퀘벡 간 교류 △전주미래도시포럼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름다운 한복을 차려입고 전주시청을 찾은 스티브 바라캇은 또 시청 로비 책기둥도서관에서 깜짝 공연도 선보여 시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만들기도 했다.

스티브 바라캇은 이날 “전주 방문은 처음이지만 매우 아름답고 고향에 온 것처럼 편안함을 느껴 전주에서 많은 영감을 얻고 갈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전주의 친선대사가 된다면, 한국과 캐나다의 문화적 가교역할을 해 온 것처럼 전주와 퀘벡의 교류가 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시장은 “스티브 바라캇의 좋은 음악이 인종과 문화의 장벽을 넘어 세계의 많은 사람에게 울림을 주어왔듯, 전주 또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로서 한국을 지탱하며 한류와 한문화의 토대가 돼 왔다”면서 “전주에서 좋은 영감을 받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퀘벡과 캐나다, 그리고 전세계에 전주를 알리는 친선대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도시의 글로벌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국제기구와 글로벌기업, 미디어, 글로벌 오피니언리더 등을 대상으로 한 초청사업과 국제행사 추진 등 국제교류 활동을 꾸준히 넓혀왔으며, 전주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