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라고 이전.신설 설명회 개최...18일과 19일 찬반투표
전북교육청, 전라고 이전.신설 설명회 개최...18일과 19일 찬반투표
  • 고병권
  • 승인 2023.12.1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대상 학교 이전.신설 설명회

전북교육청은 14일 에코시티 내 이전대상학교로 선정된 전라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0월 전주 국.공립 일반고를 대상으로 ‘전주지역 평준화 일반고 이전.재배치 공모’를 실시한 결과 전라고에서 신청을 한 데 따른 것이다.

전라고는 안정적인 학생 수급 도모, 건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 개선, 미래 교육을 위한 학습환경 구축 등 학교 발전을 위해 이전을 희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전북교육청은 ▲학교 이전 사유와 달라지는 점 ▲학생 지원 지원 방안 ▲이전.신설 개요 ▲향후 추진 일정 등을 학교 구성원에게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전라고 이전.신설은 학생과 학부모 찬반투표 결과를 거쳐 투표 응답자의 과반수 찬성 시 최종 확정된다. 

찬반투표는 전라고 주관으로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09시부터 19시까지 전라고 이음실(본관 1층)에서 실시된다.

조철호 전북교육청 행정과장은 “전라고 이전.신설과 관련해 학교 구성원의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전라고 이전이 확정될 경우 공교육을 대표하는 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다. 오는 2028년 이전.개교를 차질없이 진행해 균형잡힌 학생 배치와 통학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