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로 한 해 마무리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로 한 해 마무리
  • 고병권
  • 승인 2023.12.13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전주시는 13일 대성동 평화의전당에서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온 모범위원 20명(전북도지사 1명, 전주시장 16명, 전주시의회 의장 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또 동네별 활동 영상 상영과 우수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상덕 경상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지역복지 리더로서의 봉사와 행복’을 주제로 한 민·관 협력 강화 특강도 진행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살피고, 지역의 자원발굴과 연계를 통해 함께 살아가는 지역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전주형 동네복지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오늘 행사를 통해 민·관 협력 보호 체계가 한층 단단해지고, 동네 중심의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사각지대 없는 복지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등 관련 사항을 자문하고 심의하는 대표협의체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희망보드미 및 정신건강증진분과), 3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권역별 복합사례 발굴 지원, 기관·단체 연계 활동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