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소년수련원, 여가부 선정 우수 운영기관 수상
임실군 청소년수련원, 여가부 선정 우수 운영기관 수상
  • 전주일보
  • 승인 2023.12.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청소년수련원이 임실군 문화콘텐츠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연이어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인증프로그램 우수 운영기관 수상과 2023년 전북, 대전, 광주권 학교 현장체험학습 수련 활동 만족도에서 상위권 성과를 올렸다.
   
12일 임실군에 따르면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인증프로그램 우수 운영기관은 전국의 모든 수련시설 중 2023년 프로그램 개발 실적 및 성과 운영 테마의 전문성 등을 심사평가해 우수기관을 포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포상으로 임실군 청소년수련원 운영테마와 청소년지도자역량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한 현장체험학습 수련 활동 만족도는 각급 학교에서 현장체험학습 운영 후 해당 교육청 홈페이지에 만족도 결과를 등록하는 과정이며, 이 정보는 학부모 등 누구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는 해당 교육청 2023년 현장체험학습 만족도 데이터를 모두 취합 분석한 성과로, 임실군의 전문적이고 안전한 체험 이미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임실군 청소년수련원은 이번 성과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임실 및 타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교과와 연계된 활동을 개발해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여름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한 에콰도르, 피지 대원들에게 임실군 청소년수련원의 안전한 환경 속에서 숙소, 식사 문화 체험 제공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심 민 군수는 “임실을 찾는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체험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그들이 다시 임실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