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워싱턴주 방문… 국제교육 협력 확대
서거석 교육감, 워싱턴주 방문… 국제교육 협력 확대
  • 고병권
  • 승인 2023.12.06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싱턴주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학생 및 교직원 교류 협력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워싱턴주 교육청과 업무협약/사진=전북교육청제공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워싱턴주 교육청과 업무협약/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4일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주시애틀 총영사관을 방문해 서은지 총영사와 워싱턴주에서의 우리 학생들의 국제교류확대, 현지 학교 내 한국어 보급 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어 올림피아(Olympia) 소재 워싱턴주 교육청을 공식 방문해 Chris Reykdal 주교육감과 악성 민원으로부터 교권보호 및 구체적인 처리 절차, 미래교육환경 조성, 미국 학생의 한국역사.문화체험 연수 등의 국제교류확대에 관한 정책 협의를 했다.

학생 맞춤형 교육과 학력 신장 정책에도 서로 공감하며, 앞으로 두 기관이 교육정책과 계획을 공유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MOU를 맺었다.
 
크리스 레이크달(Chris Reykdal) 교육감은 "주내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전북교육청의 국제교류수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후 타코마(Tacoma)교육청을 방문해 국제교류수업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IB 인증학교인 Giaudrone 중학교를 방문해 IB 프로그램 도입 및 수업과 평가 개선 방안을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거석 교육감은 3일 출국, 국제교육.교류 협력 확대를 위해 미국 워싱턴주를 5박 7일 일정으로 방문해 전북교육청은 학력 신장, 해외연수와 국제교류수업 등 다양한 정책 추진한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