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캠벨'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서 농식품부장관상
'남원캠벨'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서 농식품부장관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1.2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가운데 남원 캠벨이 농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29일 남원시에 따르면 올해 13회째를 맞는 과일산업대전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아영면 이영주 농가의 흥부골 포도(캠벨)가 포도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시는 그간 행사에 계속 참여해 남원농산물의 우수성과 남원농산물 통합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소비자들에게 남원농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과수농가의 소득증대에도 일조해왔다.

특히 올해 최고의 과일을 뽑는 대한민국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서 아영면 이영주 농가의 흥부골 포도(캠벨)가 포도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 받았으며, 출품작은 과수산업대전 전시장에 전시된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이영주 씨는 남원시포도연합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고품질 과일 생산을 위해 꾸준히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지역 포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고인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남원 7대 대표품목 육성을 위해 관련 시설지원 및 이상기온 대응 등 기술지도 보급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