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성황
전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성황
  • 고병권
  • 승인 2023.11.19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ME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발전기여 회원 및 기관단체 등 35명 표창

 

 ‘전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 마당 행사’가 17일 전주 알펜시아웨딩홀에서 회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사진=전주시제공
 ‘전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 마당 행사’가 17일 전주 알펜시아웨딩홀에서 회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사진=전주시제공

‘전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 마당 행사’가 17일 전주 알펜시아웨딩홀에서 회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KFME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을 비롯해 안태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윤여봉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 박성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장, 전안균 전북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시.군 연합회 회장, 골목상권상가번영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상인의 권익 보호 등에 적극적으로 앞장선 회원과 각 기관단체장 등 모두 35명에게 소상공인연합회중앙회 회장상과 전북도지사 상,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감사패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이나운.이용선(소상공인연합회중앙회 회장상), 주지종.도현규(전북도지사상), 이현선.문건우.안병숙(전주시장상), 한도연.박윤순(전주시의회 의장상) 등이다.

또 전안균 전라북도 소상공인연합회장과 전윤미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부위원장에게는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공로패가 수여도으며, 전주시의회 이성국.장병익.신유정 의원이 각각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강상남 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에게는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우정패가 전달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색소폰 연주와 초대 가수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행운권 추첨도 이어졌다.

유장명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는 소상공인에 사기진작과 국민경제의 한 축으로써 소상공인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국가의 경제를 위하고 지역경제의 주춧돌로써 사회적 경제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시민들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을 도모해 나가는 뜻깊은 자리이다”며“이번 전주시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통해 소상공인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시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더욱 신뢰받는 전주시 소상공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경제 회복이 더디고, 고물가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으로 노력하시는 전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유장명 회장과 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앞으로도 소상공인 여러분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경영 운영을 위해 다양한 정책개발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4년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의 권익 보호를 비롯해 소상공인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건의,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 소상공인 창업경영활동 등에 관한 정보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