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개최
전북도,‘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11.1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가꾸기 기간 맞아 비료주기 등 체험행사 및 정화활동 전개
-.숲가꾸기 체험으로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 마련
전북도는 17일 정읍시, 정읍산림조합과 함께 정읍시 옹동면 상산리 산62번지 일대에서 숲의 가치를 되새기는“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전북도제공
전북도는 17일 정읍시, 정읍산림조합과 함께 정읍시 옹동면 상산리 산62번지 일대에서 숲의 가치를 되새기는“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전북도제공

전북도는 17일 정읍시, 정읍산림조합과 함께 정읍시 옹동면 상산리 산62번지 일대에서 숲의 가치를 되새기는“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숲 가꾸기 행사지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편백나무 53,595본을 조림한 곳으로 ▲경제수 조림지에 식재된 나무 비료주기와 가지치기, ▲주변 환경 정화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한 달 동안 시.군 자체적으로 주요 조림지, 휴양림, 공원 등에서 600여 명이 참여해 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와 산지정화 등을 실시하고 있다.

숲 가꾸기는 산불, 병해충 등의 자연재해로부터 자연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정화 등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이다.

도는 금년 253억 원의 재정을 투자해 숲의 연령과 생육상태에 따라 조림지 풀베기, 어린나무가꾸기, 큰나무가꾸기 등 13,321ha의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해원 전북도 환경녹지국장은“직접 숲 가꾸기 체험을 통해 어린 편백나무가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녹색자원으로 잘 생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숲 가꾸기의 필요성과 숲의 공익적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산림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숲 가꾸기 행사는 지난 1977년‘육림의 날’을 제정하여 시행되어 오다 1995년부터 녹화된 산림을 보다 품격 있고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11월을‘숲 가꾸기 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